2020학년도 2학기 공개발표 합격자 유의사항 및 심사비 안내 공지를 게시하오니
해당되는 학생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1. 논문 공개발표 합격자 유의사항
가. 논문일정 준수
1) 최종심사 결과보고서 제출일 : 2020년 10월 19일(월) ~ 11월 27일(금)
2) 논문 완본 제출일 : 2021년 1월 4일(월) ~ 1월 5일(화)
나. 학위논문 작성 양식 준수 : 붙임의 논문 양식에 작성
※ d-Collection 시 오류가 다수 발생하고 있으니, 논문작성시 붙임의 양식을 활용해 작성
2. 논문심사비 납부 안내
가. 대상 :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갖추고 공개발표에 합격 및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최종심사 대상인 자
나. 기간 : 2020. 10. 21(수) ~ 23(금) 09:00 ~ 16:00, 은행영업시간 내
다. 논문심사비
1) 석사학위 : 90,000원
2) 박사학위, 석박사 통합과정
구분 |
산출내역 |
금액 |
내부심사위원 4인 + 외부심사위원 1인 |
100,000원 x 4인 + 300,000원 x 1인 |
700,000원 |
내부심사위원 3인 + 외부심사위원 2인 |
100,000원 x 3인 + 300,000원 x 2인 |
900,000원 |
내부심사위원 2인 + 외부심사위원 3인 |
100,000원 x 2인 + 300,000원 x 3인 |
1,100,000원 |
※ 2020학년도 1학기 최종심사 연기자는 2020학년도 1학기에 납부한 심사비로 2020학년도 2학기 심사비를 대체할 수 있으나 본인이 납부를 원할 시 납부 가능
라. 논문심사비 납부 방법
1). 납부기간내 u-SAINT 에 로그인하여 ‘등록/장학_기타납입금 출력” 메뉴에서 지정된 계좌 확인
※ 계좌는 2020년 10월 21일 09:00부터 확인 가능
3. 가제본, 카피킬러 제출 안내
가. 기간 : 2020. 10. 05(월) ~ 10. 16(금)
나. 대상 : 학위논문 제출자격을 갖추고 공개발표에 합격 및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최종심사 대상인 자
다. 가제본 제출 내용
구분 |
석사과정 |
박사과정 |
비고 |
가제본 제출 |
3부 |
5부 |
학과 주임교수 및 지도교수 확인 후 각 심사위원에게 직접제출 |
카피킬러 검사결과 제출 |
3부 |
5부 |
붙임의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논문검사서비스 안내 파일을 참조하여 ‘상세보기’ 출력 후 지도교수 확인 후 심사위원에게 제출 |
라. 비고
1) 가제본 및 카피킬러 검사결과는 심사위원에게 직접제출. 대학원 교학팀 제출 필요 없음
2) 사용 세부 문의
가) 카피킬러 고객센터(1588-9784)
나) 매뉴얼 e-book(https://ssugrad.copykiller.com/document/1464671242/index.html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