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행정학부

메뉴

대학원 공지사항

제목 - 설명

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수강신청 및 관련 신청서 제출을 안내하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. 수강신청 관련 안내

가. 수강신청 일정

□ 정규 기간: 2024.02.14.(수) 10:00~02.20.(화) 23:59

∙ 수강인원에 따라 강의실 배정(02.26.(월) 이후 확인 가능)하므로 정규 기간에 신청 권장

□ 변경 기간: 2024.03.04.(월) 10:00~03.08.(금) 23:59

∙ 별도 수강 취소 기간 없으니 취소를 원하는 경우 정규 또는 변경 기간에 취소해야 함

□ 신입생 학번 확인: 2024.02.06.(화) 이후

□ 강의실 확인: 2024.02.26.(월) 이후

나. 수강신청 방법(자세한 내용은 붙임1 참고)

 

2. 수강신청 관련 신청서 제출 안내

 ※ 2024학년도부터 제출 방식 변경되니 붙임2 확인

가. 신청서 종류 (신청서 양식 바로가기: 일반대학원 홈페이지 > 정보광장 > 양식자료실)

– 선수과목 수강신청서(석사과정만 해당)

– 12학점 수강신청서(2학기 이상만 해당)

– 타 학과 개설 강좌 전공학점 인정 신청서

나. 제출 방식 변경 전후 대비표

기존 변경(안)

① 학생이 수강신청 관련 신청서 작성

② 학생이 주임교수 또는 지도교수의 서명을 받음

③ 일반대학원 교학팀에 방문해서 신청서 제출

 

④ 일반대학원 교학팀에서 확인서 제출자 확인 및 미제출자 안내 연락

⑤ 학과에서 미제출자 대상 안내

① 좌동

② 좌동

③ 학생이 서명 받은 신청서를 스캔해서 LMS <성적 인정 및 기타 신청> 게시판에 온라인 제출

④ 좌동

 

⑤ 좌동

 

상단으로 이동